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한국해양대학교 로고 입니다.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Knock-NoC
서비스 콜센터

Tel 051.410.5391

Fax 051.405.5517

주요서비스

경영·기술지원서비스

기업과 대학이 더불어 협력해 미래가치를 선도해갑니다

경영ㆍ기술지원

메인으로 이동합니다. 주요서비스 경영·기술지원서비스 경영ㆍ기술지원

경영·기술지원서비스
R&D 및 핵심기술 개발인력이 부족한 산학협력
가족회사의 R&D 고도화 및 제품개발 능력 향상,
기술 개발 지원합니다.

기술지도 참여학생의 현장실무 및 연구개발 경험 축적으로 해양산업 특성화분야 직무능력을 향상시킵니다.

통합기술지도

  • 가족회사를 대상으로 수요조사 실시 후 회사에서 지정한 지도교수가 통합기술지도 팀을 구성하여 통합기술지도 실시
  • 1일 4시간 이상, 1건당 4일(4회) 내외 진행
  • 팀구성
    - 기술지도 위원: 참여교수 및 외부 전문가, 기술지도 수요기업 연구원
    - 연구보조원: 참여 학부(과) 재학생 및 대학원생
기술지도 과정
  1. Step 1수요조사서
  2. Step 2지도단 배정
  3. Step 3기술지도 실시
  4. Step 4기술지도 완료
  5. Step 5만족도조사 실시

기술자문단

  • 부산권 내 가족회사를 대상으로 자문위원 2~3인이 산업체 현장 등을 방문하여 기술 자문 실시
  • 1일 4시간 이상, 1건당 4일(4회) 내외 진행, 자문단 위원 3~5인
  • 자문분야 및 구성
    - 기술분야, 경영분야 및 기술·경영 융합분야
    - 기술지도 위원 : 참여교수 및 외부 전문가, 기술지도 수요기업 연구원

기업지원단 컨설팅

  • 지원분야 : 경영, 인사, 노무, 생산, 법률, 기술, 마테이, 홍보 및 융합컨설팅 등
  • 컨설팅 방법 : 산업체 방문 컨설팅을 원칙으로 함
  • 기업지원 컨설팅단 위원
    - 내부 : 한국해양대학교 전체교원
    - 외부 : 산업체 등의 관련 분야 전문가